Untitled Document
 
신고하기
 
 
 
     
 
 
   '열다섯 살의 용기' 정의 없는 세상에 맞서다
  필립 후즈
  돌베개
  2011-11-21
   
『열다섯 살의 용기』는 2009년 전미도서상 / 2010년 뉴베리 아너상 수상작
해제 정의 없는 세상에서 품위 있게 사는 법



흑인 민권 운동의 삭제된 페이지, 모두가 망각했던 ‘클로뎃 콜빈’이야기!

클로뎃 콜빈 정의 없는 세상에 맞서다『열다섯 살의 용기』. <우리도 거기 있었어요!-미국 역사 속 아이들>의 저자 필립 후즈가 미국 남부의 몽고메리에서, 인종 차별에 맞선 ‘평범한 시민’ 로자 파크스보다 먼저 행동했던 ‘용감한 십대’ ‘클로뎃 콜빈’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인문학자 엄기호가 해제를 덧붙여 ‘클로뎃 콜빈’ 이야기에 우리가 귀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를 밝혔다. 클로뎃 콜빈의 뜨거운 육성과 분석적인 3인칭 서술을 오가며 부당한 것에 항의하면서 사회 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십대 소녀의 일상을 보여준다. 더불어 풍부한 사진 이미지와 그때를 경험한 사람들의 회상을 통해, 정의를 향한 열망이 가득했던 몽고메리의 풍경을 생생하게 그리고, 우리 안의 비상식과 편견을 드러냄으로써 ‘참여’와 ‘인권’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였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필립 후즈

저자 필립 후즈(PHILLIP HOOSE)는 처음에는 성인을 위한 작품을 썼지만, 딸들과 친해지려고 어린이·청소년책을 쓰기 시작했다.
딸과 함께 쓴 『안녕, 꼬마 개미』로 1998년 제인 애덤스 어린이 도서상을 수상했다. 『우리 세상이기도 해요! - 세상을 바꾼 아이들』로 1994년 크리스토퍼 상을 받았고, 『우리도 거기 있었어요! - 미국 역사 속 아이들』로 2001년 전미도서상 후보에 올랐다. 이 책 『열다섯 살의 용기』는 2009년 전미도서상, 2010년 뉴베리 아너상 수상작이다.
리스트
 
 
 
 
     
Untitled Document
Copyright 2003 ⓒ by 부산YWCA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All Rights Reserved.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98  T.441-2221~5    Mail to us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