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하기
 
 
 
     
 
  부산YWCA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
시민 의식 개혁 운동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업주교육과 부모교육 그리고 청소년교육이 있다.
업주교육은 업주 스스로가 청소년의 보호에 앞장 설 수 있도록 연 1,000여명의 업주가 교육에 참여하고 있으며 부모교육은 자녀와의 대화법, 유해매체물 식별 요령등 건전한 가정환경이 곧 건전한 사회환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 2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네눈박이 아이들의 수업- 운영보고서
작성자   청지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일   2004-01-15 조회수   1462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육성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유해환경 감시활동도 있어야 하지만 이제는 보다 적극적으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직접 자신들의 문화를 평가할 수 있도록 의식 교육이 필요합니다.  

이에 부산YWCA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에서는 기존의 학교에 있는 Y틴 고등학교 중 활동성이 큰 9개의 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학교 교육사업으로 “네눈박이 아이들의 수업”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세상을 보는 또 다른 눈을 가지도록, 대중매체의 오염에서 스스로를 지키고 아름다운 문화를 가꾸어 갈 수 있도록 가치관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를 모아 보고서를 발간하오니 청소년들의 특활활동과 재량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리스트  프린트하기
 
     
Untitled Document
Copyright 2003 ⓒ by 부산YWCA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All Rights Reserved.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98  T.441-2221~5    Mail to us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