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YWCA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신고하기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114분
  벤 스틸러
  벤 스틸러,크리스틴 위그,숀 펜
   
‘라이프’ 잡지사에서 16년째 근무 중인 월터 미티.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상상’을 통해 특별한 순간을 꿈꾸는 그에게 폐간을 앞둔 ‘라이프’지의 마지막 호 표지 사진을 찾아오는 미션이 생긴다. 평생 국내를 벗어나 본 적 없는 월터는 문제의 사진을 찾아 그린란드, 아이슬란드 등을 넘나들며 평소 자신의 상상과는 비교할 수 없는 거대한 어드벤처를 시작한다. 누구보다 평범한 일상을 살던 월터, 그 누구도 겪은 적 없는 특별한 생애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게 된다!
   
1939년에 출판된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 특별한 일을 해 본 적도, 여행 한 번 가본 적도 없이 평범한 삶을 살아가며 상상 멍 때리기에만 몰두하던 주인공 월터 미티가 어디론가 사라진 사진작가 동료인 숀 오코넬이 찍은 잡지사의 폐간호 표지 사진을 찾아 떠나는 여행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원작 소설은 월터가 부인의 쇼핑을 따라다니다가 공상에 빠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1947년에 이미 한 차례 영화화된 적이 있는데 상당한 걸작이며, 이 영화 역시 시니컬한 냄새가 강한 소설보다 1947년판의 리메이크에 가깝다.

배우, 작가뿐만 아니라 쥬랜더, 트로픽 썬더 등의 걸출한 코미디 영화를 연출해 호평을 받은 벤 스틸러가 처음으로 진지한 정극 연출을 맡은 작품으로, 이 작품을 통해 단순한 블랙 코미디물뿐만 아니라 성찰과 주제력이 있는 영화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으며, 실제로 평론가들에게도 명작으로 칭송받는 1947년 버전의 깔끔한 현대적 리메이크를 통해 그 주제의식을 잘 드러낸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박물관이 살아있다 시리즈와 함께 국내에서 벤 스틸러의 인지도를 크게 높인 작품이기도 하다.
리스트
 
 
 
 
     
Untitled Document
Copyright 2003 ⓒ by 부산YWCA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All Rights Reserved.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98  T.441-2221~5    Mail to us
admin